개인정보처리방침

'㈜엠서클'(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웰체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거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와 권익을 보호하고 관련된 고충 및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아래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책임과 의무를 준수하고 실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선택 항목의 수집을 거부해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나, 일부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이벤트 참여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회사는 아래와 같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따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을 달리하여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등의 사유가 없는 한 아래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1. (1) 병원/기관회원(병/의원, 기업) 등록 및 관리

    1. ① 수집 목적: 계약에 따른 서비스 이행(환자, 임직원의 건강데이터 관리를 위한 병원/기관회원의 등록 및 관리)
    2. ② 필수 수집 항목: 병/의원 또는 기업명,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병원/기관회원의(병원의 의료진, 기업 관리자) 정보(이메일, 비밀번호, 성명, 직함)
    3. ③ 선택 수집 항목: 병/의원 또는 기업의 요양기관번호, 전화번호, 홈페이지, 전문 진료과목, SNS 및 홍보채널 주소, 사용중인 EMR차트프로그램, 병원/기관회원의 프로필사진, 학력, 경력, 전문의여부, 의사면허증, 비대면진료 서비스 제공여부
      - 비대면진료 서비스 신청시: 비대면 진료 종류, 진료, 또는 상담방법(화상,전화), 진료비용, 정산은행 및 계좌번호, 통장사본, 예금주명, 진료운영시간
    4. ④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계약 해지 또는 회원탈퇴 시
  2. (2) 병원/기관회원(병/의원, 기업)의 담당 일반회원 건강관리

    1. ① 수집 목적: 병원/기관회원 소속의 환자, 임직원의 건강데이터 관리
    2. ② 필수 수집 항목: 병/의원 또는 기업명, 병원/기관회원 아이디, 일반회원 아이디
    3. ③ 선택 수집 항목: 병원/기관회원이 전송한 메시지내역, 병원/기관회원이 설정한 일반회원의 치료목표, 일반회원의 리브레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수집된 일반회원의 혈당 정보 및 음식, 운동, 인슐린 등 데이터주체가 업로드한 관련 건강정보
    4. ④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계약 해지 또는 회원탈퇴 시
  3. (3) 약국회원 등록 및 관리

    1. ① 수집 목적: 계약에 따른 서비스 이행(환자의 비대면진료 후 처방내역에 따른 약 조제 신청 및 수령 등의 관리를 위한 약국회원의 등록 및 관리)
    2. ② 필수 수집 항목: 약국명,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약국회원의(약사) 정보(이메일, 비밀번호, 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3. ③ 선택 수집 항목: 약사면허증, 정산은행 및 계좌번호, 통장사본, 예금주명, 운영시간
    4. ④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계약 해지 또는 회원탈퇴 시
  4. (4) 비대면 진료 예약, 중개 및 약 조제 신청, 배송

    1. ① 수집 목적: 국내/외 비대면진료/상담의 예약 및 진료/상담 서비스 제공, 처방에 따른 약 조제 신청 및 배송신청 내역 관리
    2. ② 필수 수집 항목: 일반회원의 아이디, 이름, 휴대전화번호, 국가번호, 생년월일, 성별,
    3. ③ 선택 수집 항목:
        - 진료신청정보: 예약신청한 병/의원, 병원/기관회원(의료진), 예약 일시, 진료신청 질환, 증상 내용, 증상 사진 및 영상, 진료 당사자의 정보(이름, 휴대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진료 당사자와 일반회원간의 관계)
        - 진료신청정보: 예약신청한 병/의원, 병원/기관회원(의료진), 예약 일시, 진료신청 질환, 증상 내용, 증상 사진 및 영상, 진료 당사자의 정보(이름, 휴대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진료 당사자와 일반회원간의 관계)
        - 초진 또는 약 배송을 신청한 경우 증빙정보: 주소지, 섬•벽지 거주여부, 장기요양등급 여부 및 증빙서류, 장애 등록 여부 및 증빙서류, 감염병확진 증빙서류
        - 병원/기관회원의 진료결과정보: 진료 소견, 진료비, 처방내역
        - 일반회원의 약 조제, 배송 정보: 조제 신청한 약국, 신청 일시, 수령 일시, 수령방법, 대리 수령 시 대리 수령인의 정보(이름, 휴대전화번호, 진료 당사자와 수령인과의 관계), 배송 신청 시 주소지, 약 조제비용, 대체조제여부, 복약지도내용, 환자 위치  
    4. ④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계약 해지 또는 회원탈퇴 시
  5. (5) 서비스 품질 관리 및 통계

    1. ① 수집 목적: 회원의 서비스 이용 현황을 분석하여 병원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하기 위함.
    2. ② 수집 항목: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IP정보
    3. ③ 수집 방법: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수집
    4. ④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탈퇴 시
  6. (6) 고객 문의 응대

    1. ① 수집 목적: 사용자 의견 회신 및 문의 상담, 고객 서비스 개선
    2. ② 필수 수집 항목:
        - 채널톡 접수: 아이디, 이름, 휴대전화번호, 문의일시, 문의내용
        - 고객센터 접수: 전화번호, 문의일시, 문의내용
    3. ③ 보유 및 이용기간: 수집일로부터 3년 (전자상거래법 제6조 제2항에 따른 거래기록의 보존 기준에 준함)
  7. (7) 서비스 품질 향상, 개선 및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1. ① 수집 목적: (서비스에 관한 마케팅 및 광고 목적의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하신 경우에 한하여) 이용자의 관심, 기호, 성향의 추정을 통한 맞춤형 컨텐츠 추천 등 서비스에 관한 마케팅, 광고성 정보를 앱 푸시, 문자메시지, 이메일 등으로 제공 및 이벤트 참여기회 제공
    2. ② 필수 수집 항목:
        - 일반회원: 아이디, 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 병원/기관회원: 아이디, 이름, 이메일, 병/의원 또는 기업명
        - 약국회원: 아이디, 이름, 이메일, 약국명
    3. ③ 선택 수집 항목: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배송지(주소), 접속 IP정보,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SNS아이디, 광고식별자(ADID, IDFA)
    4. ④ 수집 방법: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수집
    5. ⑤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탈퇴 시
  8. (8) 고유식별정보의 수집 및 처리

    1. ① 회사는 제휴 의료기관, 약국과 개인정보처리 위수탁 계약을 별도로 체결한 경우에만, 의료법 제18조(처방전 작성과 교부), 제22조(진료기록부 등), 동법 시행령 제42조의2(민감정보 및 고유식별정보의 처리), 약사법 제23조(의약품 조제), 제30조(조제기록부), 동법 시행령 제38조의2(민감정보 및 고유식별정보의 처리) 등에 근거하여 제휴 의료기관의 진료 접수 및 진료기록부 작성, 제휴 약국의 조제 및 조제기록부 작성 등의 업무 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주민등록번호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② 수집한 고유식별정보는 의료법 제18조(처방전 작성과 교부), 제22조(진료기록부 등), 약사법 제23조(의약품 조제), 제30조(조제기록부) 등 관계법령에 따라 의료기관의 진료 접수, 진료기록부 작성, 약국의 조제 및 조제기록부 작성 등의 용도로만 사용되며 그 외 목적으로 처리 및 이용하지 않습니다.
    3. ③ 이용자의 고유식별정보는 암호화하여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회사”의 민감정보 및 고유식별 처리방침에서 정한대로 보유 및 관리합니다.
    4. ④ 고유식별정보에 대한 보유기간: 이용계약 해지 또는 회원 탈퇴 시. 단,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사업을 위해 병/의원의 개인정보처리 업무를 위탁 받아 수행하는 경우 의료법 제22조 제2항에 따른 진료기록부등의 보존 기준에 준하여 수집일로부터 10년간 보관합니다.
  9. (9) 기타

    1. ①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에게 당사의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된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2. ② 회사가 처리하는 회원정보의 목적과 항목이 변경될 경우에는 관련법령에 따라 사전에 동의를 요청합니다.
    3. ③ 회사는 다음의 방식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수집 전 사전동의를 획득합니다.
        -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를 직접 입력하는 방식
        -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추가정보 (접속 IP/MAC Address, 쿠키, e-mail, 서비스 접속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혹은 비정상 이용기록, 결제기록)들이 자동 혹은 수동으로 생성 및 수집되는 방식

제2조 개인정보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와 운영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같은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를 사용하며,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이용자는 이러한 정보 수집에 대해 설정을 변경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1. ① 쿠키(cookie)의 사용 목적: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소량의 정보로, 이용자의 디바이스(pc, 스마트폰 등)에 저장됩니다.
    2. ② 쿠키의 허용 및 거부 방법: 이용자는 웹브라우저 설정을 통해 쿠키를 허용하거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일부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웹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거부]
      • - 크롬(Chrome): 웹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 엣지(Edge): 웹브라우저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모바일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거부]
      • - 크롬(Chrome):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 사파리(Safari): 모바일 기기 설정> 사파리(Safari) > 고급 > 모든 쿠키 차단
      • - 기타: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인터넷 사용 기록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2. (2)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1. ① 행태정보의 수집 목적: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② 행태정보의 수집 항목 및 방법:
      • - 수집하는 행태정보 항목 : 이용자의 서비스 방문기록, 서비스 이용 이력
      • - 행태정보 수집 방법: 쿠키 설치 및 운영, 웹/앱 사이 트 방문 시 자동 수집
      • - 사용하는 수집 툴: Google Analytics, Firebase Analytics, Pixel, Google AdWords 리마케팅
      • - 보유∙이용기간: 서비스 종료 시까지
    3. ③ 행태정보 수집 거부 방법: 이용자는 웹브라우저 또는 모바일단말기 설정을 통해 행태정보의 수집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거부할 경우 일부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웹브라우저에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 - 크롬(Chrome): 웹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서드파티쿠키 > 서드파티쿠키 차단
      • - 엣지(Edge): 웹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 > 추적방지
      • [모바일 단말기에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 - 안드로이드(Android):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 개인정보 보호 > 기타 개인정보 설정 > 광고 > 광고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 - 아이폰(iOS):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추적 > 앱 추적 허용 해제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및 파기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처리의 목적을 달성하고, 보유·이용기간이 경과할 시에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복구 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또한 이용자가 서비스를 1년 이상 이용하지 않을 경우 파기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할 수 있습니다.
단, 동의 받은 개인정보 처리의 목적이 달성되고 보유기간이 경과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관합니다.

  1. (1) 회원정보

    1. ① 이용자가 서비스 회원을 탈퇴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삭제합니다.
    2. ② 다만, 아래의 (3) 관계법령에 따라 계속 보존하여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경과시까지 보유 후 삭제합니다.
  2. (2) 자동수집정보

    수집일로부터 최대 36개월간 보유·이용되며 보유기간 경과 후 즉시 파기됩니다.

  3. (3) 관련법령에 따른 의무 보유기간

    보유목적 기간 보유근거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접속에 관한 기록보존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4. (4) 파기 절차 및 방법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 시,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 처리 위탁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일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 계약 체결 시 관련법령에 따라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추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관련 법령에 따른 사전 동의 안내 또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처리 위탁업무 및 수탁사 안내]
수탁업체 위탁업무의 내용 이용기간
Amazon Web Service 시스템 운영 및 데이터 보관
(클라우드 서버는 국내 위치)
회원 탈퇴 또는 개인정보 유효기간 도래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KICC 신용카드, 계좌이체, 간편결제를 통한 결제처리 서비스 종료일(해지일)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보유는 해지일부터 5년간 보존 후 파기(관계 법령 의거)
채널톡 고객센터 운영 및 고객상담 회원 탈퇴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카카오알림톡 비대면상담 예약 알림, 이벤트 상품 배송 알림 서비스 제공 완료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LG유플러스 문자메시지발송 서비스 제공 완료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LG유플러스 처방전 웹팩스 발송 서비스 제공 완료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엠티에스컴퍼니 비대면진료, 약조제, 배송 카카오알림톡 발송 서비스 제공 완료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이지메디컴 비대면진료 조제의약품 배송대행 서비스 제공 완료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개인정보처리 재위탁업무 및 재수탁사 안내]
수탁업체 재수탁업체 재위탁업무의 내용
이지메디컴 CJ대한통운, 용마로지스 비대면진료 조제의약품 배송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이용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합니다. 이용자의 별도 동의가 있거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제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얻은 후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6조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지속적으로 발생 시 판단 기준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제15조 제3항 및 제17조 제4항에 따라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다음의 사항을 고려합니다.

  1. (1)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2. (2)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3. (3)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4. (4)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제7조 개인정보의 국외이전

회사는 이용자의 식별 가능한 개인정보를 한국 외 다른 국가로 이전하지 않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여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최소화하고, 주기적인 개인정보 보호 교육을 실시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2)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 등 개인정보 보호 조직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을 포함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3. (3)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 침해사고 발생 시 대응이 용이하도록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접속일시, 처리내역, 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1년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고,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속기록을 별도의 저장장치에 백업 보관하고 있습니다.

  4.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인증정보를 송신·수신하는 경우 보안서버 구축하여 안전하게 송수신하고 있습니다.

  5.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합니다. 또한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조치를 하고 있고,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ㆍ운영하고 있으며, 비밀번호의 생성 방법 및 변경 주기 등의 기준을 설정·운영하고 있습니다

제9조 민감정보의 공개 가능성 및 비공개 선택 방법

재화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공개되는 정보에 정보주체의 민감정보가 포함됨으로써 사생활 침해의 위험성이 있다고 판단하는 때에는 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 전에 민감정보의 공개 가능성 및 비공개를 선택하는 방법을 동 방침에 안내하겠습니다.

제10조 이용자의 권리·의무와 그 행사 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 수정, 정정, 삭제, 동의철회 하실 수 있습니다.

  1. (1)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① 열람/수정 : 전체메뉴 > 내 정보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는 고객센터 통해 수정가능)
    2. ② 회원탈퇴 : 전체메뉴 > 설정 > 회원탈퇴 (또는 고객센터 통해 탈퇴 가능)
    3. ③ 마케팅 수신동의 철회 : 전체메뉴 > 설정 >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수신동의 철회는 고객센터 통해 접수)
    4. ④ 그 밖에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의 처리 정지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사는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6. ⑥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7. ⑦ 회사는 이용자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인지를 확인합니다.
  2. (2)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행사방법

    1. ①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이 이용자의 권리(열람, 정정, 처리정지, 삭제)를 행사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이용자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개인정보 보호업무 담당부서
성명: 성호경
연락처: support@mcircle.biz
부서명: 정보보안 담당부서
연락처: support@mcircle.biz
  1. (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역할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2. (2) 권익침해관련 도움 받을 수 있는 기관

    이용자의 권익침해 관련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아래 기관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①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 전화 :(국번없이) 118
      • - 주소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2. ②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 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 홈페이지 :www.kopico.go.kr
      • - 전화 :(국번없이)1833-6972
      • - 주소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3. ③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국번없이) 1301 (https://cybercid.spo.go.kr)
    4. ④ 경찰청 사이버범죄 신고: (국번없이) 182 (https://ecrm.police.go.kr)

제12조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1. ①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4년 11월 28일부터 적용됩니다.
    • - 공고일자 : 2024년 11월 21일
    • - 시행일자 : 2024년 11월 28일
  2. ②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 개인정보주체인 회원이 그 변경 여부, 변경된 사항의 시행시기와 변경된 내용은 언제든지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통하여 공개합니다.

이전 약관보기(2023.12.23) 이전 약관보기(2023.09.26) 이전 약관보기(2023.04.26) 이전 약관보기(2020.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