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엠서클'(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웰체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거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와 권익을 보호하고 관련된 고충 및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아래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책임과 의무를 준수하고
실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 처리 목적 및 적용되는 개인정보항목)
회사는 아래와 같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따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을 달리하여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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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의료진(병/의원) 등록 및 관리
- ① 수집 목적: 의료진(병/의원)의 등록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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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필수 수집 항목: 의료기관 정보(명칭,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진료시간, 전화번호), 요양기관번호, 사용중인
EMR차트프로그램 종류 및 버전과 의료진의 아이디(ID,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성명 및 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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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선택 수집 항목: 의료기관 전문 진료과목, 소개정보, 홈페이지, SNS 및 홍보채널 주소, 하이닥 연계 칼럼 및
영상 컨텐츠와 의료진의 프로필 사진, 학력, 경력
- ④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계약 해지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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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환자관리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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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수집 목적: 환자 관리 및 환자 모니터링 데이터를 통한 관리 서비스 제공, 환자 데이터를 통한 서비스의 개선
및 고도화를 위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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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수집 항목: 의료기관 정보(명칭, 주소), 의료진 및 의료진 담당 환자의 아이디(ID), 주의환자 모니터링 소견 및
의료진 응대내역, 리브레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수집된 환자의 혈당 정보 및 음식, 운동, 인슐린 등 데이터주체가
업로드 한 관련 건강정보, 공단 일반건강검진 정보
- ③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계약 해지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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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 의료진 및 의료진 담당 환자의 탈퇴 시에는 해당 정보를 가명 처리하여 과학적 연구 목적, 통계 목적, 분석
목적으로만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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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서비스 품질 관리 및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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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수집 목적: 서비스 별 접속 빈도 등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분석을 통해 서비스 유효성 검증 및 서비스
개선
- ② 수집 항목: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IP정보
- ③ 수집 방법: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수집
- ④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계약 해지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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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고객상담
- ① 수집 목적: 사용자 의견 회신 및 문의 상담
- ② 수집 항목: 의료기관 명칭, 회원 아이디(ID), 문의내용
- ③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계약 해지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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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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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수집 목적: (서비스에 관한 마케팅 및 광고 목적의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하신 경우에 한하여) 서비스에 관한
마케팅,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이벤트 참여 기회 제공
- ② 수집 항목: 의료기관 정보(명칭, 주소, 전화번호, 진료과목)와 회원의 아이디(ID)
- ③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기관 해지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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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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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에게 당사의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된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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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가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의 목적과 항목 등이 변경될 경우의 안내를 위해서는 마케팅 및 광고 등 목적으로
처리하는 것에 동의를 거부하였더라도 회원의 개인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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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회사는 주민등록번호 처리를 원칙적으로 금지하며 업무 수행 중 법률, 대통령령, 국회규칙, 대법원규칙,
헌법재판소규칙,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규칙 및 감사원규칙에서 구체적으로 주민등록번호의 처리를 요구할 경우에만
처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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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회사는 다음의 방식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수집 전 사전동의를 획득합니다.
- -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회원이 개인정보를 직접 입력하는 방식
-
-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추가정보 (접속 IP/MAC Address, 쿠키, e-mail, 서비스 접속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혹은 비정상 이용기록, 결제기록)들이 자동 혹은 수동으로 생성 및 수집되는 방식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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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제공하는 서비스에 따라,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단, 의료진(병/의원) 회원이 서비스를 1년 동안 이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다른
의료진(병/의원)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할 수 있습니다. 각 서비스 목적 별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의료진(병/의원) 등록 및 관리: 이용계약 해지 시까지 처리 및 보유
- (2) 환자관리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연구: 이용계약 해지 시까지 처리 및 보유
- (3) 서비스 품질 관리 및 통계: 이용계약 해지 시까지 처리 및 보유
- (4) 고객상담: 이용계약 해지 시까지 처리 및 보유
- (5)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이용계약 해지 시까지 처리 및 보유
-
② 이용계약 해지 없이도 1년의 기간 동안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기간만료 30일 전까지 아래 사항을
고지하고 의료진 회원의 별도의 요청이 없는 경우 개인정보를 분리하여 저장·관리합니다.
[안내사항]
- 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
- 기간만료일
-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
- 안내방법: 전자우편·서면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
단,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개인정보 등을 보존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법령에서 정한 의무 보유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보유목적 |
보유 기간 |
보유근거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접속에 관한 기록보존 |
3개월 |
통신비밀보호법 |
제3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의료진(병/의원)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처리의 목적 달성하고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할 시에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복구 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단,
의료진 회원으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처리의 목적이 달성되고 보유기간이 경과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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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파기절차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와 운영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의료진 회원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회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서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회원의 PC 컴퓨터 내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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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쿠키의 사용 목적: 회원이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회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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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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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관련법규의 준수 회사는 관련법규의 준수를 위해 회원의 접속기록(로그인)기록을 보관할 의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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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Session방식의 회원인증 회원인증을 위해 암호화된 Session ID만 서버에 저장하는 방식으로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또한 일정시간이 지나면 Session 정보가 자동으로 사라지며, 회원이 Session정보를 삭제하고
싶으신 경우 로그아웃을 하거나 브라우저를 닫으면 바로 삭제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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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신상품 개발 회원의 사용이력, 자주 사용하는 기능, 푸시 알림의 반응여부 등 회원의
관심, 성향 등을 파악하고 분석하여 기존상품의 품질을 개선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상품을 개발하는데
사용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 처리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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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일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 계약 체결 시
관련법령에 따라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추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관련 법령에 따른 사전 동의 안내 또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업체) |
위탁업무의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
Amazon Web Service |
시스템 운영 및 데이터 보관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
다날 |
휴대폰 본인 확인 서비스 제공 완료 시까지(보유하지 않음) |
KICC |
신용카드, 계좌이체, 간편결제를 통한 결제처리 서비스 종료일(해지일)까지 이용 및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해지일로부터 5년간 보유
|
제6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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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 처리 목적 및 적용되는 개인정보항목) 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회원의 별도 사전동의, 관련법령의 특별한 요구가 발생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기간 |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
㈜ 다나아데이터 ㈜ 바이오에이지 |
환자 관리를 위한 서비스의 개선 및 고도화를 위한 연구 |
의료기관 정보(명칭, 주소), 의료진 및 의료진 담당 환자의 아이디(ID), 주의환자 모니터링 소견 및 의료진
응대내역, 리브레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수집된 환자의 혈당 정보 및 음식, 운동, 인슐린 등 데이터주체가 업로드
한 관련 건강정보, 공단 일반건강검진 정보
|
의료진 회원 또는 회원의 담당 환자의 이용계약 해지 시까지 |
없음 |
제7조 (개인정보의 국외이전)
회사는 의료진 회원의 식별 가능한 개인정보를 한국 외 다른 국가로 이전하지 않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의료인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여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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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최소화하고, 주기적인 개인정보 보호 교육을 실시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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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 등 개인정보 보호 조직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을 포함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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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 침해사고 발생 시 대응이 용이하도록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접속일시,
처리내역, 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1년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고,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속기록을 별도의 저장장치에 백업 보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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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인정보의 암호화
회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회원의 개인정보 및 인증정보를
송신·수신하는 경우 보안서버 구축하여 안전하게 송수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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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합니다. 또한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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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조치를 하고 있고,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비밀번호의 생성 방법 및 변경
주기 등의 기준을 설정·운영하고 있습니다.
제9조 (회원의 권리·의무와 그 행사 방법)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 수정, 정정, 삭제,
동의철회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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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원의 권리 및 행사방법
- ① 회원정보 열람/수정: 병원설정 > 병원 프로필 설정/ 의료진 계정 관리
- ② 회원탈퇴: 고객센터
- ③ 마케팅 수신 동의 철회: 고객센터
- ④ 그 밖에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의 처리 정지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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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회사는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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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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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회사는 회원의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인지를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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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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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이 회원의 권리(열람, 정정, 처리정지, 삭제)를 행사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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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는 회원의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정당한 대리인임을 확인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회원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서종원
직책: 대표이사
연락처: 02-550-8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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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역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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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권익침해관련 도움 받을 수 있는 기관
회원의 권익침해 관련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아래 기관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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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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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 (국번없이) 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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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홈페이지 : www.kopico.go.kr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주소 :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③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④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cyberbureau.police.go.kr)
제11조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①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년 09월 24일부터 적용됩니다.
- 공고일자 : 2020년 09월 24일
- 시행일자 : 2020년 09월 24일
②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사전 고지하고,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개하여 개정여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